미국 해외직구 배송기간

배송기간 관련 다양한 정보와 예상 배송기간, 기간 단축시키는 방법

2023-02-05

해외에서 배송되다보니 배송기간이 국내배송처럼 짧지 않고, 또 상품과 쇼핑몰마다 기간이 제각각인 경우가 많아 햇갈리는 상황이 많은데요, 미국 직구를 기준으로 배송기간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해드릴게요.

직배송 VS 배대지(배송대행지) 이용

직배송이란,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국으로 직접 배송해주는 경우를 뜻합니다. 배송대행지를 거칠 필요가 없어서 더욱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직배송을 지원하지 않거나 과다한 배송료를 청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존의 경우 한국 배송이 용이한 쇼핑몰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전체 상품의 절반 정도는 한국 직배송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배송기간은 직배송으로 받는 경우와 배대지를 이용하는 경우 모두 비슷하며, 일반적으로 5일~2주 정도 소요됩니다.
만약 배대지를 이용하는 경우 현지 배송, 배대지 입출고, 배대지 선정이 문제없이 잘 이루어졌다면 총 배송기간은 일주일 내외로 소요되는 편입니다.

배대지 물류창고 위치 선정

미국 배대지 위치 선정


배대지의 물류창고 위치에 따라 미국 내에서의 배송기간이 달라서, 총 배송기간에 영향을 끼칩니다. 미국의 영토가 넓다보니, 미국 내에서도 상품의 출고지와 배대지 간에 소요되는 기간이 배대지 물류센터의 위치에 따라 많이 차이나는 편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동부에서 출고되는 상품을 주문하는데 미국 서부에 위치한 배대지를 이용하는 경우, 미국 내 배송기간만 일주일 가까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결국 미국 내 배송기간을 줄여야 총 배송기간이 줄어들고, 한국에서 수령하는 기간이 훨씬 단축됩니다. 미국직구 시 상품이 어느 주에서 출고되는지 구매 사이트를 통해 확인한 후 그에 맞는 위치의 배대지를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미국 배대지 위치(주)별 특징

일반적으로 미국 배대지는 오레곤, 뉴저지, 캘리포니아, 델라웨어에 존재합니다.

  • 캘리포니아(CA): 미국 서부 위치, 면세 혜택 없음
  • 뉴저지(NJ): 미국 동부 위치, 의류 & 신발에 한하여 세일즈택스(Sales Tax) 면세
  • 오레곤(OR): 미국 서부 위치, 총 배송기간이 CA, NJ에 비해 조금 더 긴 편이지만 모든 상품에 대해 세일즈 택스(Sales Tax) 면세
  • 델라웨어(DE): 미국 동부 위치, 총 배송기간이 CA, NJ에 비해 조금 더 긴 편이지만 모든 상품에 대해 세일즈 택스(Sales Tax) 면세

배대지 업체 선정

배대지가 위치한 지역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우선적으로 고려하셔야 하는 부분은 배대지 업체 선정입니다.

업체마다 물류의 양과 배송 시스템이 조금씩 다르고, 특히 물량이 몰리는 시기의 경우 제대로 일처리가 이루어지지 않는 업체들도 존재합니다. 그런 경우 과다한 배송지연, 상품 분실 등의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직굿에서 다양한 배대지 업체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과 실이용자들의 솔직한 리뷰들을 확인하고 비교해보며 맞는 업체를 선정해보세요!

가이드 목록홈으로 가기